-
옵티머스 LTE 불량/버그 내역잡스런 이야기 2011. 11. 17. 10:20
이 글은 옵티머스 LTE의 불량/버그 내역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당연하게도 안 좋은 얘기만 적혀 있습니다. 그 점 미리 말씀 드립니다.
이 폰의 좋은 점에 대해서는 다른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전화기를 샀을 때 부터 터치 오류, 통화 품질 이상, 전화기 계속 꺼짐, 홈/뒤로가기 버튼 이상 등 그야말로 버그 덩어리였는데..'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해결되겠지', 하는 마음에 귀찮아서 교품 받으러 안 가고 기다렸습니다.그러고 기다리던 업그레이드가 나왔는데 업글이라기보다 옆글이더군요.뒤로가기 버튼 오류를 제외하곤 그다지 달라진 게 없었습니다.
그 후 산지 보름 쯤 지난 어느 날..배터리 교체 후 전원 켜자마자 CPU 점유율 50%로 2시간 만에 배터리가 다 닳아 버리는 문제가 생겼습니다.전원을 껐다 켰다 배터리를 꼈다 뺐다 별 짓을 다해도 안 되서 결국은 AS 센터로 갔습니다.
센터에서 보드 갈아 준다길래 거절하고 교품해 달라 했습니다.비싼 기계 산지 한달도 안 되서 껍질 까고 내장 갈겠다 그러면 좋겠느냐고..뭐 옥신각신 하다 결국은 1주일 후 교품받았습니다.(사실 AS 기사분이 무슨 죄가 있겠습니까. 그 분이 만든 것도 아닌데.. 그치만 입장 차이로 인해 그 분께 목소리를 높여야 하는게 참 안타깝네요.)
그러고 갖고 왔는데..CPU 점유율 50% 문제는 해결 됐는데 여전히 문제가 있습니다.
<먼저 키보드>아이폰 나오자마자 쓰기 시작해 2년 넘게 썼습니다.터치식 쿼티 키보드에는 익숙할만큼 익숙한데..오타는 기본이고 빠르게 치면 글자가 먹습니다. 키보드 눌리는 소리는 틱~ 하고 나는데 입력은 안 되어 있거나 엉뚱한 글자가 입력되어 있거나..아니면 키패드가 파도타기를 합니다. 키를 눌렀을 때 팝업으로 눌린 키를 표시하는 기능 있죠? 그게 촤르륵~ 춤을 추면서 누르지도 않은 엉뚱한 키가 눌렸던 것처럼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동안 입력한 키는 다 무시되고요.
예를 들어..
1. 나는 -> ㄴㄴ or 난ㄴ or 낳ㄹ 이런 식이죠.(대체 ㅎ,ㄹ는 왜 눌리는 걸까요?)2. 나는 헬쥐가 싫어요 -> 난ㄴ ㅎㄹㅅㅅㅅㄹ (대체 전 뭘 누른 걸까요?)3. 오죽하면 헬쥐 소릴 듣겠나 -> 오죽 듣겠나 (중간에 친 내용 다 어디 갔나요;;)
<다음으로 통화품질>이건 전화기죠. 아무리 다른 기능이 좋아도 전화가 잘 안 되면 말짱 헛것입니다.아주 오랜 예전에.. 스카이에서 나온 붐붐폰이란걸 썼었습니다.산지 보름만에 도저히 못 쓰겠다 하고 팔아 버렸던.. 그때 증상과 거의 같습니다.통화 시 목소리가 뚝뚝 끊기거나, 맨 처음과 맨 마지막 음절이 안 들립니다.
예를 들어..
1. 나는 헬쥐가 싫어요 -> ..는 헬쥐가 싫... (답답해, 말을 좀 제대로 해 봐! 하다 싸우게 됩니다.)2. 이것도 전화기라고 만들었나? -> 이것도 ...라고 ...나? (뭐라고? 를 몇번 반복하면 서로 성질납니다.)
<마지막으로 3g/4g 통신 문제>3g/4g 를 모두 켜 놓았을 때 3g/4g 통신이 아예 안 될 때가 있습니다.4g를 아예 꺼 버리면(히든메뉴 5457#*6200# 들어가서 CDMA/EvDo 설정) 이 증상이 사라지는 걸로 보아..4g가 안 터지는 곳에서 3g로 전환하거나 3g로 접속되어 있는 상태에서 4g를 검색하거나 하는 중에 정신을 못 차리는 것 같습니다.덕분에 4g를 켜면 전철 같은데서는 아예 인터넷 접속이 안 됩니다. 상태바의 3g/4g 표시가 아예 꺼지죠.우리는 왜 4g 폰을 산 걸까요? 되지도 않는데?나는 잘 되는데, 하시는 분들 계실 겁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되는 데만 됩니다.전화기 두개 교품 받았는데 둘 다 그러면.. 제가 억세게 운이 없지 않은 이상 전화기 공통의 문제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 외 자잘한 버그들>사실 저는 웹서핑/메일/SNS 외 다른 어플리케이션은 거의 쓰지 않습니다. 위젯 같은 것도 거의 안 쓰죠.그래서 제가 인식하는 버그는 거의 웹브라우저 쪽입니다.
- 웹 서핑을 위해 브라우저를 열면 2~3초 간 먹통입니다. 갑자기 쭉~ 뜨죠. 3g/4g/wifi 모두 같은 증상입니다.- 웹 서핑 중 새 창으로 링크를 열거나 해서 브라우저 창을 하나 더 띄울 때도 마찬가지 증상입니다.
- 어플을 끌 때나 홈 화면으로 돌아 올 때 화면이 멈춰서 뒤로가기를 연타해야 될 때도 있습니다. 가끔은 배터리를 빼야 할 때도 있죠.
사실 이런건 저 위 증상들에 비해 너무나 소소해서 거론하기도 뭐하네요.
위에서 거론한 문제들은 저 혼자만 갖고 있는게 아니라 대부분 다 호소하는 증상일텐데..그렇다면 서비스센터 가서 아무리 수리를 받아도 마찬가지의 결과일 거란 예상이 드네요.결국 참고 쓰든가, 아니면 수리 4회 받고 환불 하든가 해야 한다는 얘기인데..환불을 위한 수리를 받으러 가야 한다는게 참 짜증스럽네요.
문제 생길 때 마다 LG 서비스 센터 가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인데(더구나 고치지도 못하죠),그렇다고 이런 전화기를 계속 쓰기도 속 터지고, 참 피곤하게 만드는군요.
이번에 크게 데어서, 한동안 국산 스마트폰 - 특히 LG 는 쳐다도 안 볼 것 같습니다.
'잡스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G2 펌웨어 업그레이드 (0) 2014.12.21 Portable Util. (2) 2013.03.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