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런 이야기
옵티머스 LTE 불량/버그 내역
Kunner
2011. 11. 17. 10:20
이 글은 옵티머스 LTE의 불량/버그 내역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당연하게도 안 좋은 얘기만 적혀 있습니다. 그 점 미리 말씀 드립니다.
이 폰의 좋은 점에 대해서는 다른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전화기를 샀을 때 부터 터치 오류, 통화 품질 이상, 전화기 계속 꺼짐, 홈/뒤로가기 버튼 이상 등 그야말로 버그 덩어리였는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해결되겠지', 하는 마음에 귀찮아서 교품 받으러 안 가고 기다렸습니다.
그러고 기다리던 업그레이드가 나왔는데 업글이라기보다 옆글이더군요.
뒤로가기 버튼 오류를 제외하곤 그다지 달라진 게 없었습니다.
그 후 산지 보름 쯤 지난 어느 날..
배터리 교체 후 전원 켜자마자 CPU 점유율 50%로 2시간 만에 배터리가 다 닳아 버리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전원을 껐다 켰다 배터리를 꼈다 뺐다 별 짓을 다해도 안 되서 결국은 AS 센터로 갔습니다.
센터에서 보드 갈아 준다길래 거절하고 교품해 달라 했습니다.
비싼 기계 산지 한달도 안 되서 껍질 까고 내장 갈겠다 그러면 좋겠느냐고..
뭐 옥신각신 하다 결국은 1주일 후 교품받았습니다.
(사실 AS 기사분이 무슨 죄가 있겠습니까. 그 분이 만든 것도 아닌데.. 그치만 입장 차이로 인해 그 분께 목소리를 높여야 하는게 참 안타깝네요.)
그러고 갖고 왔는데..
CPU 점유율 50% 문제는 해결 됐는데 여전히 문제가 있습니다.
<먼저 키보드>
아이폰 나오자마자 쓰기 시작해 2년 넘게 썼습니다.
터치식 쿼티 키보드에는 익숙할만큼 익숙한데..
오타는 기본이고 빠르게 치면 글자가 먹습니다. 키보드 눌리는 소리는 틱~ 하고 나는데 입력은 안 되어 있거나 엉뚱한 글자가 입력되어 있거나..
아니면 키패드가 파도타기를 합니다. 키를 눌렀을 때 팝업으로 눌린 키를 표시하는 기능 있죠? 그게 촤르륵~ 춤을 추면서 누르지도 않은 엉뚱한 키가 눌렸던 것처럼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동안 입력한 키는 다 무시되고요.
예를 들어..
1. 나는 -> ㄴㄴ or 난ㄴ or 낳ㄹ 이런 식이죠.(대체 ㅎ,ㄹ는 왜 눌리는 걸까요?)
2. 나는 헬쥐가 싫어요 -> 난ㄴ ㅎㄹㅅㅅㅅㄹ (대체 전 뭘 누른 걸까요?)
3. 오죽하면 헬쥐 소릴 듣겠나 -> 오죽 듣겠나 (중간에 친 내용 다 어디 갔나요;;)
<다음으로 통화품질>
이건 전화기죠. 아무리 다른 기능이 좋아도 전화가 잘 안 되면 말짱 헛것입니다.
아주 오랜 예전에.. 스카이에서 나온 붐붐폰이란걸 썼었습니다.
산지 보름만에 도저히 못 쓰겠다 하고 팔아 버렸던.. 그때 증상과 거의 같습니다.
통화 시 목소리가 뚝뚝 끊기거나, 맨 처음과 맨 마지막 음절이 안 들립니다.
예를 들어..
1. 나는 헬쥐가 싫어요 -> ..는 헬쥐가 싫... (답답해, 말을 좀 제대로 해 봐! 하다 싸우게 됩니다.)
2. 이것도 전화기라고 만들었나? -> 이것도 ...라고 ...나? (뭐라고? 를 몇번 반복하면 서로 성질납니다.)
<마지막으로 3g/4g 통신 문제>
3g/4g 를 모두 켜 놓았을 때 3g/4g 통신이 아예 안 될 때가 있습니다.
4g를 아예 꺼 버리면(히든메뉴 5457#*6200# 들어가서 CDMA/EvDo 설정) 이 증상이 사라지는 걸로 보아..
4g가 안 터지는 곳에서 3g로 전환하거나 3g로 접속되어 있는 상태에서 4g를 검색하거나 하는 중에 정신을 못 차리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4g를 켜면 전철 같은데서는 아예 인터넷 접속이 안 됩니다. 상태바의 3g/4g 표시가 아예 꺼지죠.
우리는 왜 4g 폰을 산 걸까요? 되지도 않는데?
나는 잘 되는데, 하시는 분들 계실 겁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되는 데만 됩니다.
전화기 두개 교품 받았는데 둘 다 그러면.. 제가 억세게 운이 없지 않은 이상 전화기 공통의 문제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 외 자잘한 버그들>
사실 저는 웹서핑/메일/SNS 외 다른 어플리케이션은 거의 쓰지 않습니다. 위젯 같은 것도 거의 안 쓰죠.
그래서 제가 인식하는 버그는 거의 웹브라우저 쪽입니다.
- 웹 서핑을 위해 브라우저를 열면 2~3초 간 먹통입니다. 갑자기 쭉~ 뜨죠. 3g/4g/wifi 모두 같은 증상입니다.
- 웹 서핑 중 새 창으로 링크를 열거나 해서 브라우저 창을 하나 더 띄울 때도 마찬가지 증상입니다.
- 어플을 끌 때나 홈 화면으로 돌아 올 때 화면이 멈춰서 뒤로가기를 연타해야 될 때도 있습니다. 가끔은 배터리를 빼야 할 때도 있죠.
- 어플을 끌 때나 홈 화면으로 돌아 올 때 화면이 멈춰서 뒤로가기를 연타해야 될 때도 있습니다. 가끔은 배터리를 빼야 할 때도 있죠.
사실 이런건 저 위 증상들에 비해 너무나 소소해서 거론하기도 뭐하네요.
위에서 거론한 문제들은 저 혼자만 갖고 있는게 아니라 대부분 다 호소하는 증상일텐데..
그렇다면 서비스센터 가서 아무리 수리를 받아도 마찬가지의 결과일 거란 예상이 드네요.
결국 참고 쓰든가, 아니면 수리 4회 받고 환불 하든가 해야 한다는 얘기인데..
환불을 위한 수리를 받으러 가야 한다는게 참 짜증스럽네요.
문제 생길 때 마다 LG 서비스 센터 가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인데(더구나 고치지도 못하죠),
그렇다고 이런 전화기를 계속 쓰기도 속 터지고, 참 피곤하게 만드는군요.
이번에 크게 데어서, 한동안 국산 스마트폰 - 특히 LG 는 쳐다도 안 볼 것 같습니다.